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니제빙기 고장 수리 스위치 교체

by 자유호 2022. 6. 1.

몇 년간 잘 사용하던 미니 제빙기가 갑자기 작동을 안했다.

모터는 잘 돌고 있었는데, 이제 수명이 다한건가??

 

구글에서 미니제빙기 고장 수리 관련해서 글을 검색해보았다.

 

https://m.blog.naver.com/yu0304/221025053025

 

#미니 제빙기 고치기 #휴대용 제빙기 고치기

캠핑을하면서 구비하게 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미니제빙기... 최근 몇년전부터 인기입니...

blog.naver.com

 

증상이 비슷한 것 같아 스위치쪽을 점검해보았다.

 

스위치 안쪽 접점 부분이 부러져서 버튼이 눌리지 않았다.

밑져야 본전이니 부속을 구매해서 수리에 도전해보았다.

 

 

녹색으로 된 스위치 명칭은 "kw4-3z-3" 알리에서 판매하고 있었다.

스위치가격은 얼마 안되는데, 배송기간이 너무 길어 포기하고,

 

 

 

한국에서도 판매할 것 같아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았다.

여러 검색어로 시도해보았지만 같은 제품을 찾기 쉽지 않았다.

"마이크로 스위치"로 검색해서 찾던 중 비슷한 제품을 찾았다.

 

11번가에서 드디어 규격과 같은 제품을 찾았다!!!

 

 

 

 

배송 되기전에 고객센터에서 단종제품이라 반품이 안된다고 했다.

반품 필요없으니 바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다음날 바로 도착!!!

 

녹색스위치를 국산 제품으로 교체했다.

물론 납땜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납땜기와 납은 반드시 필요하다.

 

교체를 하고 테스트....... 미니 제빙기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했다.

 

 

댓글